본문 바로가기

먹자 • 냠냠/요리 • 챱챱

• 신혼일기 2화 시래기밥 / 시래기 만들기 / 시래기 삶기

 

 

 


 

 

 

오늘은 좀 늦었어요..ㅎㅎㅎㅎ

 

병원 퇴원하고 이래저래 정신이 없었거든요..헷..

 

 

오늘은 예약글이 아닌 본글이랍니다!

 

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 

시래기 밥인데요~

 

그전에 구혜선님이 시래기를 직접 만드시더라구요!

 

 

 

오늘의 요리는 시래기 밥!

 

 

 

 

 

시래기는 뚝딱 만들어지는게 아니죠 ~ 

한 계절을 지나 만들어 진 시래기!

 

 

 

 

 

구혜선님이 무를 다듬고 남은 

무청을 따로 빼두셨어요!

 

 

 

진짜.. 무청 쓰는 걸 직접 본건

총각김치 정도..?ㅎㅎㅎ

 

자주 버리기도 하는 무청으로 월동준비를 ~ !

 

 

 

시들시들한 아이는 떼어주고 

싱싱한 아이만 찾습니다 ㅎㅎ

 

 

 

우와 가마솥에.. 직접하니.. 

 

정말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질 것 같은 무청입니다 ㅎㅎ

 

 

 

팔팔 끓는 물에 소금 한 큰술과

무청을 넣고 같이 삶아주세요!

 

 

 

 

뜨든.. 숨이 죽으니 벌써 시래기같군요 ㅎㅎ

 

 

 

이파리의 숨이죽고

줄기가 살캉한 느낌이 들 것 같을 때 꺼내줍니다!

 

 

 

 

 짜 - 잔 !

 

 

 

 

찬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물기를 꼭 짜내고 

매달 수 있도록 실로 묶어주세요

 

예쁜 실로 묶어주면 기분 더 좋을듯 ㅎㅎ

 

 

 

바람이 잘 드는 곳에 매달아주면 좋겠죠~?ㅎㅎ

 

 

 

 

구혜선님의 머리가 바람이 정말 잘 드는 곳임을 증명해줍니다 ㅎㅎ

 

 

 

뭔가 초록초록

연두연두

살짝 노랑노랑 한데

 

빨간줄로 달아주니 되게되게 예쁜 장식품? 같아요 ㅋㅋㅋ

발코니..?ㅎㅎㅎ

 

 

 

이렇게 가을바람으로 말려줍니다 ㅎㅎ

 

 

 

 

와우 빠짝 마른 무청 보이시나요 ㅎㅎ

이게 언제 무청이었나..

 

 

 

한 달동안 말려준 시래기를

 

끓는물에 넣고 데쳐줍니다

 

얼마나~?

 

 

 

 

무려 오십분..ㅎㅎㅎㅎ

그만큼 굳어 있을테니 오래삶아야겠죠~?

 

 

 

좀 더 숨이 확 죽은 모습 보이시나요?ㅎㅎ

 

 

 

 

 

물기를 쭉쭉 짜주세요~

 

 

 

먹기좋은 크기로 자릅니다!

 

 

 

자르기 전에 껍질을 벗겨주면 더 좋을것 같아요 ㅎㅎ

 

 

 

 

들기름도 넣어주시고

 

 

 

간장도 조금 넣어서

 

 

 

손맛도 넣어 함께 버무려줍니다

 

 

 

 

밥할 때 얹어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완성된대요 ㅎㅎ

 

 

 

 

네 그렇습니다

한 번 더 볶아줘야해요 ㅎㅎ

 

 

 

 

 

양념된 시래기를

올리브유에 들들 볶아줍니다

 

 

 

 

이렇게 볶은 시래기를

 

씻은 쌀 위에 얹어서 

밥을 지어주세용!

 

 취 ~ 사!

 

 

 

와안서엉!

 

 

 

 

시래기밥을 떠 먹으면 됩니다!

 

 

 

 

맛있겠쥬ㅠㅠㅠ

 

간장에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는 시래기밥 ㅎㅎㅎ

 

 

 

반찬으로 김과 간장 ㅎㅎ

 

 

 

저번 포스팅에 있었던

초스피드 뭇국!

 

2019/12/03 - [먹자 • 냠냠/요리 • 챱챱] - • 신혼일기 2화 뭇 국

 

• 신혼일기 2화 뭇 국

안녕하세요! 오늘도 구혜선 님의 요리로 찾아왔습니다 바로바로 초스피드 뭇국! 무를 서걱서걱 썰어줍니다 서걱서걱 썬 무를 채 썰어 줍니다. 들기름 한 숟갈 소금도 소금소금소금 참깨도 뿌려주세요! 캬! 무..

prayplay.tistory.com

 

 

 

 

구혜선님 표 된장 김치찜!!

 

2019/12/02 - [먹자 • 냠냠/요리 • 챱챱] - • 신혼일기 2화 된장 김치찜

 

• 신혼일기 2화 된장 김치찜

안녕하세요! 오늘은 구혜선 씨의 또 다른 요리를 소개해드릴 거예요! 정말.. 처음 보는.. 요리지만..ㅎㅎㅎ 오늘은 된장 김치찜 먼저 소개해드릴게요! 김치를 포기로부터 분리해줘요! 김치는 물로 씻어줍니다!..

prayplay.tistory.com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오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