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먹자 • 냠냠/요리 • 챱챱

• 신혼일기 2화 동치미 / 물김치

 

 

 


 

 

 

오늘은 시원한~

동치미 담그는 신혼일기를 볼 거예요 ㅎㅎ

 

 

살얼음 동동 떠있는게 어찌나 맛있어보이던지..ㅎㅎ

 

 

 

 

맛있겠죠~!

 

눈과 입을 사로잡은 ㅎㅎㅎ 

 

 

 

신혼일기에서는 가을에 갓 수확한 무로 만든 동치미 !

 

먼저 무의 잔뿌리와 무청을 다듬어주세요!

 

 

 

깍뚝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!

 

 

 

그리고 소금을 뿌려주세요~

 

 

 

 

엄뭐 배추도 함께 넣을건가봐요..ㅎㅎ

 

 

 

속이 꽉 찬 배추도 같이 절여주세요!

 

 

 

하룻밤 동안 절여주세요!

 

 

 

마늘과 저민 생강을 망속에 넣어서

 

항아리의 맨 아래 먼저 넣어줍니다!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배추, 무를 차곡차곡~

 

 

 

위쪽에 쪽파와 홍고추를 넣고 배도 넣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절이고 남은 소금물,

 

또 빈 공간은 물로 가득 채워주세요~

 

 

 

 

누름돌을 봉지에 넣어서

꾹꾹 눌러줍니다 ㅎㅎ

 

 

 

 

비닐로 덮어, 고무줄로 꽉 조여주면 완성!

 

 

 

장독에도 모자라 땅에 직접 묻어주었네요 ㅎㅎ

 

정말 시골에서 원조스럽게 먹는 동치미!

 

 

 

 

 

역시나 한 계절이 지나면

 

시간이 지난 만큼 맛도 더 들겠죠?ㅎㅎ

 

 

 

잘 익은 무와 배추를, 

꺼내어 먹기 좋게 썰어

드시면 됩니다 !

 

 

 

 

 

살얼음..!

 

땅속에 묻고 겨울에 꺼냈더니 어마어마합니다 ㅎㅎ

 

홍고추와 쪽파의 색감까지 더해서..ㅎㅎ

 

맛있는 하루 되세요:)